홈플러스 위스키 품절 위스키 겟 합시다
포스트 코로나 식민지화와 함께 은둔과 국내 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소규모 명품 집단의 증가 영향으로 위스키가 주목받으며 위스키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대형마트에서 인기 있는 위스키가 품절되고, 한 병에 20만원이 넘는 위스키를 사러 아침 공방을 나선 이들도 있다.
편의점, 유통업체 등은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나. 위스키 열풍과 온더락 빅볼아이스 출시에 따른 오프닝 이벤트. 2021~2022년 이마트24에서 위스키를 구매한 고객 중 20대가 6~70%를 차지했으며, 최근 3년간 위스키 판매량이 연평균 2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 2월 세븐일레븐과 GS25는 구하기 힘든 희귀 위스키를 판매해 주말이 아닌 평일에도 위스키를 사기 위해 편의점 앞에 줄을서는 사람들이 많았다.
홈플러스는 창립 26주년을 기념하고 고객지원을 위해 지난 3월 1일부터 ‘홈플랜’을 출시했다.
특히 위스키 열풍을 고려해 산토리 가쿠빈(3월 3일)과 발베니 12년(3월 4일)은 아주 특별한 기획으로 역대급 볼륨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벤트 카드로 쇼핑하면 금액당 20,000원 즉시 할인이 되니 이번 기회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 위스키 매진 첫 산토리위스키 가쿠빈
한국에서 하이볼로 인기를 끌던 산토리 위스키가 인기를 얻으며 매도 위기에 가세했다.
알코올 도수 40%의 산토리 위스키로 대모갑 무늬의 네모난 병이 트레이드마크다.
야마자키와 하쿠슈 양조장의 몰트 위스키로 만든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하여 달콤한 향과 풍부한 풍미, 드라이한 뒷맛이 특징입니다.
산토리 위스키는 특유의 네모난 병 모양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 ‘가쿠빈'(=네모난 병)이라고 불리며 이것이 생산자에게 전해져 정식 제품명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주로 미즈와라나 하이볼에 사용되며, 유명 TV 프로그램에서 가라아게와 하이볼 세트로 소개되어 한때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이볼 잔에 레몬 웨지를 놓고 얼음을 채우고 차가운 산토리 위스키 1:1 탄산수:4: 비율로 즐기십시오. 탄산이 증발하지 않도록 살짝 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탄산수 대신 토닉워터를 많이 사용한다.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발베니는 13세기부터 존재해 온 성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옆에 양조장이 있어 보리 재배부터 맥아 제조, 원액 슈납스 병입까지 수작업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Glenfiddich Distillery의 창립자인 William Grant가 1892년 두 번째 증류소로 설립한 Balvenie Distillery는 Glenfiddich Distillery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라인업마다 미묘한 차이는 있지만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단맛이 특징으로 1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싱글몰트 입문자에게도 부담 없는 제품이다.
짙은 호박색과 바닐라 향 때문에 여성들에게 더 인기가 많다고 한다.
매진 3번째 위스키, 맥캘란 12년 셰리오크
Macallan 12년은 초보자에게 가장 권장되는 싱글 몰트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150년 이상 이어져 내려온 전통적인 방식으로 셰리 오크통에서 숙성됩니다.
1824년 알렉산더 리드(Alexander Reed)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Speyside)에 증류소로 설립한 최초의 증류소 중 하나인 Macallan은 고품질의 고가 위스키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맥캘란의 대표 라인은 셰리 라인으로 12년산, 18년산, 25년산, 30년산, 40년산 위스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12년산도 찾아보기 힘든 -년산 위스키. 셰리 위스키란? 셰리 와인양조장에서 숙성을 위해 사용하는 오크통에 원액을 첨가해 만든 위스키가 셰리위스키다.
전형적인 예는 Macallan Sherry, Glendronach 및 Glenfarclas입니다.
맥캘란 12년은 마호가니 색상과 과일, 셰리, 은은한 단맛, 타피, 우드 향의 조화가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