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발달특징 및 발달을 위한

아동 발달의 특징

안녕하세요. 나는 비글 남매 엄마, 새로운 천재입니다.

아이들이 자랄 수 있도록 오늘 나에게 필요한 환경은?

어떤 부모가 좋은 부모이고, 어떻게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을까요?

건강한 아이로 자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어릴 때부터 어떤 환경을 제공받아야 하며 어떤 발달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볼게요.


뇌의 발달 시간

오래된 개발하다 설명
0~3세 전두엽, 두정엽 및 후두엽
뇌의 기본 구조 형성
* 큰 신경세포 사이의 연결이 이 시기에 집중적으로 일어난다.


* 신경 세포 회로의 연결이 많을수록 뇌의 발달이 활발해집니다.


*교육은 한 가지에 집중한다 골고루 자극을 주어야 합니다.


긍정적이고 풍요로운 경험은 두뇌 발달을 촉진합니다

신생아의 뇌는 아직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캔버스와 같습니다.

초월하는 걸작을 그릴 수도 있고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뇌는 외부 환경의 도움으로 더 잘 성숙하므로 적절한 자극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과 관련된 그림책을 통한 발달 자극

생후 12개월 이전에는 생활과 밀접한 내용이 적합합니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담은 논픽션 그림책이나 간접적인 경험을 돕는 생활 그림책이 좋다.

어릴 때 그림책에서 보던 사물은 나중에 직접 보거나 경험함으로써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가 현실과 너무 동떨어져 있거나 아이의 발달 수준에 비해 너무 앞서가는 복잡한 그림책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자기 탐색과 체험을 위한 게임 환경 제공

풍요로운 환경은 많은 자료가 무의미하게 흩어져 있지만 아동에게 도전적이고 적절한 피드백이 제공되는 환경입니다.

있는 환경을 말한다.


당신의 생각을 간단한 한 단어로 표현하세요

12개월이 되면 아이는 보통 2-3개의 단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허용되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생후 약 15개월이 될 때까지 사용되지 않습니다.

삶의 다양한 표현 자극

어휘 습득은 사물의 개념, 즉 실제 사물이나 책 속의 그림과의 접촉을 통해 개념 학습

어휘 발달을 돕습니다.

의성어와 의태어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문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발 그렇게 해주세요

놀이를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유대감을 형성

이 기간 동안 발달 능력은 어머니가 아이에게 제공하는 환경, 즉 어머니와 함께하는 환경에 달려 있습니다.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오감을 동일하게 자극함으로써 두뇌 발달과 함께 바람직한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언어자극이 필요할 때

2세가 되면 아이들은 하루에 평균 10개 이상의 새로운 단어를 배웁니다.

이 기간을 “언어 폭발”이라고 합니다.

이때 아이들에게 다양한 언어 자극을 주는 것이 언어이다.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어떤 언어 자극에 노출되느냐에 따라 후기 언어 발달에 미치는 영향도 커진다.

때문에.

신체능력 향상을 통해 자율성이 발달하는 시기

호기심이 많아 자유롭게 탐색하기 바쁘게 돌아다닐 때입니다.

신체 및 운동 발달을 통해 얻은 자신감으로 자기 인식과 자율성이 발달하기 시작합니다.

다양하고 풍부한 게임 환경 제공

추측 게임을 통해 물체에 대한 관심과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감각을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장난감을 제공합니다.


객체를 직접 조작할 때 호기심 다루기

이 연령대의 어린이는 타고난 호기심과 신체 및 언어 발달이 결합되어 그 어느 때보다 유능해집니다.

주변을 보다 적극적으로 탐색하십시오.

아이들은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만지고, 조작하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사물에 대한 정보를 습득합니다.

그림을 통해 지식을 드러내는 책

그림으로 지식을 풀어주는 책은 아이들이 꾸준히 읽기 좋아하는 책이자 부모라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아이들은 자신이 알고 싶은 것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더 깊은 지식의 세계로 눈을 돌리기 위해 이 책들을 찾습니다.

자신감 있고 자율적인 아이로 키우는 방법

아이들은 자신감과 건전한 자율성을 개발하기 위해 자신의 기술을 탐구하고 숙달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필요합니다.

하다.

* 어린이들에게 그들이 할 활동을 선택할 기회를 주십시오.

* 다음과 같은 일을 스스로 하도록 격려하십시오. B. 주스 따르기, 옷 입기, 장난감 정리하기.

* 적극적으로 몸을 움직여 주변을 탐색하십시오.

*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계속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아이들이 자신감을 갖도록 안내하십시오.

그 아이가 “네가 뭘 알아?”라고 말할 때 당신은 이제 배우지 못한 사람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아이의 뇌는 엄마 아빠의 환경에 의해 자극받고 발달합니다.

이 중요한 시간이 밥먹고, 자고, 청소하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는 사실!
당신은 알아야합니다